일단 이 뉴스에서 중요한 점은
전투가 소강상태로 접어들었다는 것이고요.
이건 러시아로서는 잠정적으로 전쟁이 자연스럽게 종결되는 시나리오가 현실화 될 수 있기 때문에
돈바스 해방이라는 목표를 초과달성한 러시아 측 계산대로 일이 잘 풀리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점령 목표는 초과달성했고, 이제 방어를 하는 입장인 러시아 군에서 겨울이 오면서 서서히 치열한 전투가 사라져가고,
그렇게 되면 전쟁은 흐지부지 되겠지요. 앞으로 몇 번의 산발적 전투가 있다 하더라도요.
문제는 러시아보다 바이든의 대외 정책이 지나치게 편협하고 공격적이고, 세계적 불안정-대결을 일으킨다는 것인데요.
너무 이념-진영 대결에 집착하고, 서양 위주의 편협한 대외 정책을 구사한다는 것입니다.
아, 그리고 이 글에서 미 정보국 국장을 통해 드러나는 미국 정부의 태도 또한 문제가 많습니다.
---------------------------------------------------------------------------------------------------------------------------------------
그러면서 우크라이나가 전력망 등 겨울을 나는 데 필수적인 민간 인프라에 공격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의 침략에 저항하려는 의지가 꺾일 조짐은 전혀 보이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
: 헉... 진짜 무자비하고 진짜 잔인한 쪽이 누구인지
확실히 답이 나오는 듯....
소름이 다 끼치네요... @@ ...
우와, 저런 말이 입에서 나오다니.... 흐미...
끔찍합니다.
우크라이나 정부에서 시민들에게 외국에서 겨울을 나고 오라는 말과 동급 수준.... ㅜㅜ
저렇게 되면 몸이 안좋은 사람, 어리거나 나이가 많이 들었거나 장애인, 사회적 약자, 경제적 약자 이번 겨울에 엄청난 대참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반면 러시아 당국이 지역 주민들 보호하고 이동시키느라 대작전을 펼친 뉴스가 얼마 전 전세계에 나왔었는데, 미국 당국과 우크라이나 정부가 이렇게 나오면... ㅜㅜ
확실히 현실에서 선과 악은 대결은 별로 없는 듯.
선악대결이 아닌, 차악과 최악의 대결이고,
차악과 최악 중에 우리는 차악을 현실적 가이드로 삼아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번 문제에서 확실히 최악은 뭔지 답이 나오는 듯... ㅜㅜ
지금 미국과 동맹들이 다 위험합니다. 바이든 정부가 모든 것을 말아먹고 있는 듯...
이제 미국과 동맹국들이 중국보다 못해졌고, 중국보다 더 끔찍하고, 중국보다 더 무능하고, 중국보다 반인권적이고,
모든 면에서 중국보다 훨씬 못한 최악인 듯...
시민들을 나몰라라 하는 정부를 누가 믿고 따르겠냐는... ㅜㅜ
...... [2022-12-04] IIS 지식정보네트워크.
TV조선
美 정보수장 "우크라 전선 몇 달간 소강 국면…러 반격준비 회의적"
등록 2022.12.04 17:37
신은서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이 앞으로 몇 달간 소강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미국 정보당국 수장이 3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통신과 영국 공영방송 BBC 등에 따르면 애브릴 헤인스 미국 국가정보국(DNI) 국장은 이날 캘리포니아주에서 열린 레이건국방포럼(RNDF)에서 이런 전망을 밝혔다.
헤인스 국장은 포럼에서 현재 전투의 대부분이 우크라이나 동부의 바흐무트 지역과 도네츠크 지역 주변에서 벌어지고 있다며, 지난 달 남부 헤르손 지역 서쪽에서 러시아군이 철수하면서 전투가 소강 상태에 접어들었다고 설명했다.
헤인스 국장은 "이번 전쟁에서 템포가 늦춰진 것을 이미 보고 있다"며 앞으로 몇 달간 이런 상태가 계속될 공산이 크다고 내다봤다.
그는 우크라이나군과 러시아군 양측 모두 수리와 재보급과 재편성을 거쳐 겨울이 끝난 후 반격을 시도할 것이라면서도 "과연 러시아 측이 (겨울이 끝난 후) 실제로 그렇게 할(반격할) 준비가 돼 있을런지에 대해 우리는 사실 상당히 회의적이다. 그 기간에 우크라이나 측이 준비가 돼 있을지 여부에 대해서는 그보다 낙관적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크라이나가 전력망 등 겨울을 나는 데 필수적인 민간 인프라에 공격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의 침략에 저항하려는 의지가 꺾일 조짐은 전혀 보이지 않는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