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정윤주) 진중권, '태영호 공천 녹취록' 두고 "박근혜는 이것으로 실형" ...[2023-05-04]

by viemysogno posted May 04,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YTN

정치

진중권, '태영호 공천 녹취록' 두고 "박근혜는 이것으로 실형"

 

 

 

2023년 05월 03일 09시 19분 댓글 1개

 

YTN 정윤주 (younju@ytn.co.kr)

 

 

 

 

진중권, '태영호 공천 녹취록' 두고 "박근혜는 이것으로 실형"

 

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가 '태영호 공천 녹취록'을 두고 "박근혜 전 대통령이 실형 선고를 받았던 문제"라고 주장했다.

 

진 교수는 2일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공개된 녹취록이 진짜라고 추정하며 "(대통령실이) 당무에 개입을 해 왔다", "이번에 제대로 한 건이 걸린 것"이라고 분석했다.

 

진 교수는 "태영호 의원의 말을 들어보면 틀린 말이 하나도 없다. 심지어 말을 듣고 정신이 바짝 들었다는 이야기를 한다"며 "과장되게 말할 때 그런 감정 표현이 들어가지는 않는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녹취록이) 사실이라면 수사도 지금 필요하다"면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이것을 가지고 실형 선고를 받았던 문제"라고 밝혔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2016년 총선 당시의 불법 공천개입으로 2년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이날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 또한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대통령실이 공천에 개입하기 직전까지 와 있는 것 같다"는 우려를 표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을 당할 때 공천 개입으로 또 실형을 받지 않았나"라며 "저는 윤 대통령을 당장에 탄핵해야 된다는 분들의 주장에 대해서 동의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쨌든 이런 건 굉장히 위험한 신호"라고 경고했다.

 

 

 

YTN 정윤주 (younju@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