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푸트니크
Orban: 스웨덴과의 관계 '끔찍하게 잘못', 나토 가입 배제
Igor Kuznetsov
2 시간 전
브뤼셀에서 열린 유럽 이사회 회의에서 빅토르 오르 반 헝가리 총리. - 스푸트니크 인터내셔널, 1920, 24.05.2023
© 스푸트니크 / 알렉세이 비트 비츠키 / 미디어 뱅크로 이동
여러 보고서에 따르면, 터키와 헝가리 모두의 저항에 직면 한 스웨덴 정부는 7 월 빌니우스 정상 회담에서 내년 4 월 워싱턴에서 열리는 블록 회의로 NATO 가입 목표를 연기하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는 카타르 경제 포럼에서 헝가리와 스웨덴의 관계가 좋지 않으며 북유럽 국가의 나토 가입 신청이 승인되기 전에 개선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르반 총리는 "스웨덴과 헝가리의 정치적 관계는 끔찍하게 잘못되어 있으며, 이를 먼저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나토에 갈등을 먼저 가져오고 싶지 않습니다."
앞서 오르반 총리는 헝가리와 스웨덴의 양국 관계가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스웨덴 정치인들이 "헝가리의 민주주의 상태에 대해 지속적으로 의문을 제기하는 습관을 갖고 있다"며 "헝가리 유권자와 의원들, 그리고 그들을 통해 헝가리 전체를 모욕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헝가리 의회가 재적 의원 전원의 비준을 거쳐야 하는 스웨덴의 가입 신청에 대해 언제 투표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은 오르반 총리의 최근 성명에 대해 논평하면서 스웨덴의 가입 신청이 승인되기를 희망하며 그렇게 되기를 권고했습니다.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무엇보다도 터키의 선거와 스웨덴의 새로운 테러 방지법을 북유럽 국가의 가입을 촉진할 수 있는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동시에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리투아니아 빌뉴스에서 열리는 나토 정상회의는 "가능성을 제시할 뿐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토비아스 빌스트롬 스웨덴 외무 장관이 2022 년 12 월 8 일 목요일 워싱턴 국무부에서 기자 회견에서 연설하고 있습니다. - 스푸트니크 인터내셔널, 1920, 31.03.2023
세계
스웨덴 '더 이상 확실하지 않다' 7 월까지 나토에 가입 할 것
3월 31일, 05:34 GMT
그러나 스웨덴 언론은 스웨덴의 나토 가입에 대한 정부의 계획이 연기 될 수 있다는 보도를 돌리고 있습니다. 7월 빌니우스에서 승인되는 대신 내년 4월 워싱턴에서 열리는 블록 회의에서야 나토에 가입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특히 1930년대부터 스웨덴 정치를 지배해온 거대 정당인 사회민주당은 플랜 B가 없다는 점에서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야당인 사회민주당은 나토 가입이 연기될 경우 북유럽 협력을 강화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 소수 정부를 이끌고 있는 자유-보수 온건당의 토비아스 빌스트롬 외무장관은 빌뉴스 정상회담과 관련하여 스톡홀름의 목표는 나토 가입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스웨덴과 이웃 국가인 핀란드는 우크라이나 분쟁 이후 유럽 안보 환경의 변화를 이유로 작년에 나토 가입을 요청했습니다. 핀란드가 회원국이 된 반면, 스웨덴의 가입은 터키와 헝가리에 의해 보류되었는데, 부다페스트는 스톡홀름이 민주주의와 법치에 대한 오르반 대통령의 기록을 비판한 것에 대해 불만을 제기했고 앙카라는 스웨덴이 쿠르드 테러리스트를 은닉하고 있으며 가장 최근에는 터키 선거에 개입했다고 비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