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S) 미국, 터키 대통령, 양국 관계, NATO 협력 논의 - 백악관 ...[2023-05-30]

by viemysogno posted May 30,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ASS

미국, 터키 대통령, 양국 관계, NATO 협력 논의 - 백악관

 

 

30 5월, 08:47 - 2023

 

 

백악관에 따르면 "그들은 또한 빌니우스에서 열린 나토 정상 회담에서 대서양 횡단 안보 강화를 포함하여 지역 및 글로벌 과제를 해결하기위한 나토 동맹국으로서의 준비 상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라고 백악관은 말했습니다.

 

 

© 드미트리 키르사노프/TASS

 

 

워싱턴, 5 월 30. /TASS/. 미국 대통령 조 바이든과 터키 대통령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은 전화 통화를 통해 양국 관계와 대서양 횡단 안보를 강화하기 위한 나토 틀 내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백악관이 성명을 통해 밝혔다.

 

"조셉 R. 바이든 주니어 대통령은 오늘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에게 전화를 걸어 그의 터키 대통령 재선을 축하했습니다."라고 성명은 밝혔습니다. "그들은 양국 국민 간의 협력을 심화하기 위해 긴밀한 파트너로서 계속 협력하겠다는 공동의 약속을 표명했습니다."

 

백악관은 "두 정상은 또한 빌니우스에서 열린 나토 정상회의에서 대서양 횡단 안보 강화를 포함한 지역 및 글로벌 도전에 대처하기 위한 나토 동맹국으로서의 준비 태세에 대해서도 논의했다"고 전했다.

 

2023년 나토 정상회의는 7월 11~12일 리투아니아의 수도 빌뉴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바이든은 월요일 기자들에게 에르도안 대통령과 스웨덴의 나토 가입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으며 다음 주에 터키 대통령과 협의를 계속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핀란드와 스웨덴은 2022 년 5 월 18 일 NATO 가입을 신청했지만 터키는 북유럽 국가들이 쿠르드족 조직을 테러 단체로 선언하고 2016 년 쿠데타 시도에 대한 테러 또는 공모 혐의로 기소 된 개인을 인도 할 것을 요구하면서 미국이 주도하는 블록에 들어가려는 입찰을 즉시 차단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터키, 핀란드, 스웨덴은 2022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회의를 앞두고 각서에 서명했으며, 이 각서에는 터키가 바라보는 북유럽 국가들이 취해야 할 구체적인 조치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터키 의회는 3월 30일 핀란드의 나토 회원국 가입에 관한 의정서를 비준하는 법안을 승인했습니다. 헬싱키는 4월 4일 북대서양 동맹의 31번째 회원국으로 공식 가입했습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