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 오프라인 상가들이 적극적으로 지역 상가협회를 활성화하고 공동의 활동에 투자할 필요가 있습니다.
회비를 더 모으고, 공동의 협력을 적극적으로 해야 합니다.
지역 길거리 상가들이 뭉쳐서 일대의 상가 안내판을 곳곳에 설치하고,
지역 상가들이 공통의 리모델링 양식을 갖추고, 가게 디자인, 간판 등에서 어느 정도 공동의 양식과
수준 있는 디자인으로 고객들을 끌어모아야 하고,
업종에서 어느 정도 밸런스도 유지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지역 상가들이 뭉쳐서 공동 서비스를 제공하면 더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들에게 더 품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역 가게들은 화장실 문제에서 다들 서로에게 미루고 떠넘기고 관리를 골치아프게 생각하는데,
화장실 운영을 공동의 상가 기금을 통해 해결하고, 업체들이 뭉쳐서 배송 체계를 구축하고,
배송 업체와 공동 협약하고,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대형 자본인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에 비해 부족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역 상가들이 뭉쳐서 ATM을 배치하고, 상가 안내 지도와 홍보물을 기획해서 상가 입구에 배치해 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장실 문제 외에도 가게들이 공통으로 필요로 하는 서빙 , 청소 인력 등 알바나 직원들을 순회 근무하게 하거나 공유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 지역 상인들이 모여 부동산 문제에서 건물주들의 일방적인 횡포가 없도록 공동 대응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2023-05-31] IIS 지식정보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