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 - Rob Wile) 코네티컷 주, 현대 및 기아 차량의 소셜 미디어 연계 도난에 대한 조사 발표 ...[2023-06-23]

by viemysogno posted Jun 23,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NBC News

코네티컷 주, 현대 및 기아 차량의 소셜 미디어 연계 도난에 대한 조사 발표

 

이는 도난 방지 고정 장치가 없는 최신형 현대 및 기아 차량의 핫와이어링 추세에 대한 2억 달러 규모의 집단 소송 합의에 따른 것입니다.

 

 

2020년 한 기아 딜러의 차량에 회사 로고가 걸려 있습니다.

2020년 기아 대리점에 있는 자동차들. 데이비드 잘루보스키 / AP 파일

 

2023년 6월 21일, 4:08 AM KST

By Rob Wile

 

 

코네티컷 주 법무 장관은 현대차와 기아차가 수백만 대의 차량에 최신 도난 방지 기술을 장착하지 않은 것과 관련하여 현대차와 기아차에 대한 조사를 발표했습니다.

 

화요일 보도 자료에서 윌리엄 통 법무장관은 한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엔진 이모빌라이저로 알려진 하드웨어를 설치하라는 거듭된 요청을 무시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 기술은 차량의 열선 및 도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최근 바이러스성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는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빠르게 시동을 거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통은 "우리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에 이 문제를 바로잡고 차량의 눈에 띄는 공공 안전 취약점을 해결할 것을 거듭 촉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그들이 한 일은 분명히 효과가 없습니다. 인터넷에는 아이들에게 단 몇 초 만에 차량에 핫 와이어를 연결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전국적으로 부상과 여러 명의 사망자를 낸 난폭 운전을 미화하는 바이러스성 동영상이 퍼져 있습니다."

 

통은 계속해서 차량을 "앉아있는 오리"라고 부르며 많은 주요 보험사가 현재 보장을 거부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통은 "현대차와 기아차가 도난에 취약한 자동차를 판매하기까지의 모든 논의와 결정, 잠재적 인 수정에 대한 비용과 분석을 공개하도록하기 위해이 조사를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아차를 소유한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소송은 지난달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약 900만 명의 미국 소유자를 대상으로 한 2억 달러 규모의 집단 소송 합의에 따른 것입니다. 이 합의에는 자동차를 도난당한 소비자의 본인 부담 손실에 대한 최대 1억 4,500만 달러와 도난 방지 고정 장치가없는 차량을 업그레이드 할 수있는 제안이 포함됩니다.

 

 

이달 초 뉴욕시는 코네티컷 주와 비슷한 이유로 자동차 제조업체들을 고소했습니다. 4월에는 17개 주와 컬럼비아 특별구의 법무장관이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에 전국적으로 차량 리콜을 실시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NHTSA 대변인은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2월에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고정 장치가 없는 차량을 위한 도난 방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차량 소유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Rob Wile

Rob Wile is a breaking business news reporter for NBC News Digital.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