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utnik
유엔, 곡물 거래 중단 후 90 일 동안 러시아 농산물 수출 정상화 - 모스크바
2 시간 전
2022 년 7 월 6 일 수요일 러시아 남부 세미 카라 코르 스크 인근 로스토프 나도 누 지역의 세미 카라 코르 스키 지구에서 수확기가 밀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전 세계 밀 수출량의 거의 5분의 1을 차지하는 세계 최대 밀 수출국입니다. (AP 사진) - 스푸트니크 인터내셔널, 1920, 19.07.2023
© AP Photo
구독
크렘린 대변인 드미트리 페스코프는 모스크바가 월요일에 흑해 곡물 이니셔티브 참여를 중단했지만 러시아와 관련된 합의가 제대로 이행되는 즉시 복귀 할 준비가되어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외무부는 성명을 통해 모스크바가 흑해 곡물 거래 참여를 중단함에 따라 유엔 사무국은 러시아 농산물 수출을 정상화하기 위해 90 일 더 시간이 있다고 밝혔다.
외무부는 러시아-UN 각서 6 항에 따르면이 거래는 "3 년 동안 유효 할 것"이며 러시아 또는 유엔 중 한 당사자가 협정에서 탈퇴하려면 최소 3 개월 전에 상대방에게 통보해야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따라서 유엔 사무국은 러시아 농산물 수출 정상화를위한 작업을 계속할 수있는 90 일이 남아 있습니다. 이는 유엔 사무 총장이 인용 한 메시지에 명시된대로 Rosselkhozbank [러시아 농업 은행]의 '자회사'또는 계열사 구조에 대한 SWIFT 시스템에 대한 액세스를 복원 할 계획이었던 바로 90 일입니다."라고 외교부는 말했습니다.
들판에서 곡물 수확 - 스푸트니크 인터내셔널, 1920, 18.07.2023
세계
사실 확인: 곡물 거래 중단이 세계 식량 가격에 미치는 영향
22 시간 전
성명에 따르면 JP Morgan과의 채널을 통하거나 Citibank 및 Afreximbank와의 "이론적 플랫폼"프레임 워크 또는 자회사 옵션 내에서 Rosselkhozbank를 SWIFT에 직접 다시 연결하는 것에 대한 대안은 없습니다.
이 성명은 페스코프가 월요일 기자들에게 "곡물 거래가 중단되었다"고 말한 후 나온 것이며, "러시아 부분이 이행되는 즉시 모스크바는이 계약의 이행으로 즉시 돌아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터키, 유엔은 2022년 7월 22일 우크라이나 흑해 항구에서 식량과 비료를 수출하는 선박에 인도주의적 해상 통로를 제공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후 모스크바는 흑해 곡물 이니셔티브라고도 알려진 곡물 거래에 대한 몇 가지 연장에 동의했지만 서방이 협정의 일부를 이행하지 않은 후 7 월 17 일 협정 참여를 중단했습니다.
이전 합의에도 불구하고 EU가 러시아의 농업 중심 은행에 대한 규제를 폐기하지 않으면서 로셀코즈뱅크는 SWIFT와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마찬가지로 서방 화주와 보험사들은 제재를 이유로 여전히 러시아 농산물 운송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또한 러시아 암모니아 비료를 흑해 항구인 오데사로 운송하는 데 사용되던 토글리아티-오데사 파이프라인이 지난 6월 우크라이나 방해꾼들에 의해 폭파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흑해 곡물 이니셔티브의 두 번째 부분과 관련이 있으며, 러시아 해군이 통제하는 해역을 통해 흑해 항구에서 우크라이나 식료품 수출을 촉진하는 것을 포함하여 거래의 첫 번째 부분은 완전히 이행되었습니다. 이 협정에 따라 지난 한 해 동안 수천만 톤의 곡물이 안전 통로를 통해 수출되었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터키, 유엔 관리들이 탄 배가 지난달 모스크바와 키예프가 체결한 중요한 합의에 따라 곡물 선적이 이뤄졌는지 확인하기 위해 시에라리온 선적 화물선 라조니 호로 향하고 있다.2022년 8월 3일 수요일 터키 이스탄불 연안 흑해의 한 검사 구역에서 러시아, 우크라이나, 터키, 유엔 관리들이 곡물 선적을 확인하고 있다. - 스푸트니크 인터내셔널, 1920, 17.07.2023
흑해 곡물 거래란 무엇인가요? 알아야 할 모든 것
17 July, 08:52 GMT
그러나 러시아 외무부에 따르면 곡물 거래를 통한 전체 선적량의 2.6 %만이 에티오피아, 예멘, 수단 및 소말리아와 같은 세계에서 가장 식량 불안정한 국가로 전달되었으며 80 %는 평균 이상의 소득을 가진 국가로 전달되었습니다.
모스크바가 거래 참여를 중단하기 직전에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물류, 보험, 농산물 대금 지불과 관련된 자금 이체 및 기타 여러 가지 사항을 포함하여 러시아의 이익을 고려해야하는 조항이 유엔과의 계약 내에 있었다"고 회상했습니다.
"아무것도, 그리고 저는 이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전혀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일방적인 관계였습니다."라고 푸틴은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