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uters 스기야마 사토시) 도요타, 조립 공장에 시스템 장애로 일본 생산 중단 ...[2023-08-29]

by viemysogno posted Aug 29,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Reuters

도요타, 조립 공장에 시스템 장애로 일본 생산 중단

 

 

 

By 杉山聡 (스기야마 사토시)

August 29, 20237:25 PM GMT+9Updated an hour ago

 

 

 

 

 

 

도요타, 국내 조립 공장 14곳 모두 생산 중단

시스템 오류로 도요타가 부품을 주문할 수 없음

원인은 조사 중이며 사이버 공격은 아닐 가능성이 높음

해당 공장들은 도요타 세계 생산량의 3분의 1을 차지 - 로이터 계산

주가 0.2% 하락 마감

 

 

도쿄, 8월 29일 (로이터) - 도요타 자동차(7203.T)는 화요일 생산 시스템 오작동으로 인해 일본 내 14개 조립 공장의 가동을 중단했으며, 이로 인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국내 생산이 중단되었다고 밝혔다.

 

대변인은 이 결함으로 인해 도요타가 부품을 주문하지 못하고 있으며 그 원인은 조사 중이지만 "사이버 공격으로 인한 것은 아닐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도요타는 화요일 아침부터 자국 시장에서 12 개의 공장을 중단하고 오후부터 마지막 두 공장을 추가했다고 대변인은 말했다. 얼마나 많은 생산량이 손실 될지는 불분명했습니다.

 

 

로이터 계산에 따르면이 공장들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글로벌 생산량의 약 3 분의 1을 차지합니다.

 

도요타의 국내 생산량은 반도체 부족으로 인한 일련의 감산 이후 반등하고 있었습니다. 1월부터 6월까지 생산량은 29% 증가했으며, 이는 2년 만에 처음으로 증가한 수치입니다.

 

로이터의 계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일본 생산량은 하루 평균 약 13,500대에 달했습니다. 여기에는 그룹 자동차 제조업체 인 다이 하츠와 히노의 차량은 제외됩니다.

 

 

 

작년에 한 공급 업체가 사이버 공격을 받아 도요타의 부품 주문 능력을 방해하면서 하루 동안 운영이 중단되었습니다. 도요타는 백업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운영을 재개했습니다.

 

분석가들은 도요타가 추가 교대 근무를 실시하는 등 가동 중단 기간 동안 손실된 생산량을 보충하기 위해 테스트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1/5]2023년 8월 29일 교도가 촬영한 이 사진에서 가동이 중단된 도요타 자동차의 모토마치 공장이 일본 아이치현 도요타에 있는 모습. 필수 신용 교도/경유 로이터 라이선스 권한 획득

 

 

 

"도카이 도쿄 연구소의 분석가 인 스기우라 세이지 (Seiji Sugiura)는"생산량이 최대 용량으로 가동되고 있었기 때문에 추가 생산 공간이 거의 없습니다.

 

 

 

 

도요타는 수요일 07시 (GMT)부터 후쿠오카 남부 현에있는 미야타 공장을 재가동 할 수있을 것이라고 공영 방송 NHK가 보도했습니다.

 

대변인은 공장 생산이 언제 재개될지는 아직 불분명하다고 말했습니다.

 

화요일의 사건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룹 회사인 도요타 산업 (6201.T)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결함으로 인해 두 개의 엔진 공장의 가동을 부분적으로 중단했다고 밝혔다.

 

도요타는 적시 재고 관리의 선구자로서 비용을 절감하지만 공급망 장애로 인해 생산이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최근 발생한 오작동의 원인은 불분명하지만, 최근 며칠 동안 기업과 관공서에서 괴롭힘 전화를 받았다는 신고가 잇따르면서 일본 기업들은 경계를 늦추지 않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이 전화가 중국에서 걸려온 것으로 보이며 일본이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에서 처리된 방사성수를 태평양으로 방류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요타의 주가는 오전 내내 마이너스 영역에서 더 깊은 시간을 보낸 후 0.21 % 하락한 2,431.5 엔으로 마감했습니다.

 

 

 

스기야마 사토시 기자, 김미영, 케빈 크롤리키, 다니엘 로이싱크 추가 취재, 데이비드 돌란, 크리스토퍼 쿠싱, 마크 포터 편집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