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정치맛집 김기현TV) 내년 총선을 불과 6개월 앞두고 여론조작 드루킹의 뿌리가 방방곡곡에 파고 들어가 망동을 획책하고 있다는 우려를 금할 수 없습니다. ...[2023-10-04]

by viemysogno posted Oct 04,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유튜브

정치맛집 김기현TV

 

7시간 전

 

 

내년 총선을 불과 6개월 앞두고 여론조작 드루킹의 뿌리가 방방곡곡에 파고 들어가 망동을 획책하고 있다는 우려를 금할 수 없습니다.

 

지난 1일 열린 우리나라와 중국의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8강전에서 국내 포털사이트인 ‘다음’에서 중국 응원 비율이 91%로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한국인이 주로 사용하는 포털에서 중국을 응원하는 사람이 월등히 높다는 비상식적인 일이 벌어진 것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하루 전인 북한과의 여자 축구 8강전에서 포털 ‘다음’은 북한팀을 응원하는 비율이 75%에 달한 반면, 한국팀을 응원하는 비율은 25%에 불과했습니다.

 

포털 ‘다음’이 여론조작의 숙주 역할을 하고 있다는 의혹을 지울 수 없는 대목입니다. 특히나, 좌파성향이 강한 포털사이트에서 이런 일이 벌어졌다는 점에서, 내년 총선을 앞두고 또다시 여론조작의 망령이 되살아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심각한 문제 제기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는 결코 우연한 일이 아니며, 해프닝도 아닙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어디에선가는 여론을 조작해 선거결과를 뒤집으려는 공작이 자행되고 있다는 강한 의구심이 기우가 아니라고 보입니다.

 

이 사안은 그 진상을 철저히 밝혀야 합니다. ‘다음’ 포털은 즉각 자체조사를 실시하되 그 과정과 결과를 공개해야 할 것이며, 문제점에 대한 당국 조사에 협조해야 마땅합니다. 

 

또한 국회 국정감사에서 철저히 규명해야 합니다. 아울러 주무 부처인 방송통신위원회의 진상조사를 촉구합니다. 국정원은 국가안보를 위협하는 대공 의혹과 해외로부터의 우회적 조작 의혹에 대해 철저히 점검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댓글 국적표기법안도 이번 정기국회 내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하여, 댓글 조작이나 여론조작 세력이 발붙이지 못하도록 법적ㆍ제도적 장치도 마련하겠습니다. 

 

포털에서의 여론조작은 다른 언론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대한 사안으로, 유권자인 국민의 눈과 귀를 속여 잘못된 선택을 유도한다는 점에서 대한민국을 부정하는 국기문란에 해당하는 중범죄입니다. 여론조작 세력은 반드시 발본색원해 엄단해야 합니다. 그것이 이 나라의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는 길이며, 헌법을 수호하는 길입니다.

 

 

 

 

 


Articles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