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푸트니크) 푸틴 중국의 일대일로 이니셔티브, '러시아의 대유라시아 공간에 대한 구상과 일치' ...[2023-10-18]

by viemysogno posted Oct 18,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스푸트니크

푸틴 중국의 일대일로 이니셔티브, '러시아의 대유라시아 공간에 대한 구상과 일치'

 

 

33분 전 (업데이트: 27분 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3년 10월 17일 베이징에서 열린 일대일로 포럼에 참석하고 있다.  - 스푸트니크 인터내셔널, 1920, 18.10.2023

© 스푸트니크 / 세르게이 구네예프 / 미디어 뱅크로 이동

구독

 

 

 

 

현재 베이징에서 열리고 있는 제3차 일대일로 포럼(BRF)에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비롯한 여러 세계 지도자들이 모였으며, 푸틴 대통령은 이미 이 회의에서 간단한 연설을 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수요일 BRF에서 중국과 러시아는 물론 세계 대다수 국가가 "문명의 다양성과 각국의 발전 모델을 존중하면서 지속가능하고 장기적인 경제 발전과 사회 복지를 달성하기 위한 평등하고 상호 이익이 되는 협력에 대한 열망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중국의 일대일로 이니셔티브(BRI)에 대해 언급하면서 이 전략은 유라시아 경제연합의 틀을 포함하여 다양한 통합 프로세스를 연결할 수 있는 거대한 유라시아 공간 형성에 대한 러시아의 구상과 일치한다고 말했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상하이협력기구,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유라시아경제연합을 언급하며 "BRI는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의 협력과 교류의 공간으로서 다양한 통합 과정이 연계될 수 있는 거대한 유라시아 공간을 형성하자는 우리의 잘 알려진 제안과 일치한다"며 "러시아는 소련 이후 공간에서 파트너들과 함께 성공적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러시아와 중국은 유라시아 경제 연합과 BRI의 병행 및 조정 된 개발에 합의했습니다.

 

러시아 지도자는 또한 모스크바가 모든 관심있는 국가들이 북극항로 개발에 협력할 것을 초청한다고 말했다.

 

"북극항로와 관련하여 러시아는 파트너들에게 북극항로의 잠재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초대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더 말씀드리자면, 우리는 관심있는 국가들이 개발에 직접 참여하도록 초대합니다. 우리는 신뢰할 수 있는 얼음 항해, 통신 및 보급품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라고 푸틴 대통령은 강조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BRF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설에서 중국 혼자만의 고립된 현대화를 추구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시 주석은 "우리는 중국만의 고립된 현대화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개발도상국들과 함께 현대화를 추진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는 글로벌 현대화는 평화로운 발전과 상생 협력의 현대화가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중국은 일대일로 이니셔티브 내 파트너십을 심화시키고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전략]의 공동 구축을 새로운 단계의 고품질 발전으로 추진할 의향이 있습니다. 또한 중국은 전 세계 모든 국가의 현대화를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일 준비가 되어 있다"고 시 주석은 지적했다.

 

또한 시 주석은 중국이 전 세계 140여 개국의 "주요 무역 파트너"가 되었으며 "점점 더 많은 국가들의 주요 투자처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중국 대통령은 중국이 "이념적 대립과 지정학적 게임에 참여하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시 주석에 따르면 중국은 "일방적인 제재, 경제적 강압, 관계 단절"에 반대합니다.

 

중국 3부작의 저자이자 차이나 라이징 라디오 시노랜드의 편집자인 제프 브라운(Jeff J. Brown)은 스푸트니크와의 인터뷰에서 러시아와 중국이 통일 경제 공간을 형성하면서 양국은 여러 가지 도전에 직면해 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나토 제국주의-식민주의"라고 말했습니다.

 

브라운은 "세계는 서방이 달러와 유로로 축구장을 복사하는 것을 계속 용인하고 있으며, 그런 일이 계속되는 한 구 강대국은 러시아, 중국, 세계 섬을 모든 각도에서 필사적으로 공격 할 것이며 오늘날 팔레스타인보다 더 멀리 보지 않아도됩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세계 섬'이라는 용어가 지정학의 창시자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영국의 지리학자이자 학자, 정치가인 하포드 존 매킨더의 아시아 통합 개념과 관련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브라운은 "현재 진행 중인 아시아 통합은 동유럽과 아시아 전체가 '세계의 섬'이 되는 하포드 매킨더의 1904년 '심장부 이론'이 점점 실현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식민지였던 서유럽이 이 거대한 땅덩어리를 지배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이제는 EAEU와 BRI의 모든 국가가 이 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에서 블라디보스토크, 우크라이나 동부, 사우디아라비아와 이란, 중국, 싱가포르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는 것은 제국주의 서방이 아니라 이들 민족입니다."라고 정치학자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