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강은아) 인요한 “비례대표 나이 낮춰 청년 정치 들어오게 하겠다” ...[2023-11-06]

by viemysogno posted Nov 06,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채널A

인요한 “비례대표 나이 낮춰 청년 정치 들어오게 하겠다”

 

 

강은아 기자

2023-11-06 09:48 정치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오늘(6일) 채널A 라디오쇼 '정치시그널'에 출연하고 있다.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비례대표 나이를 낮춰 청년들이 정치에 들어오게 하겠다고 했습니다.

 

인 위원장은 오늘(6일) 채널A 라디오쇼 '정치시그널'에 출연해 "나라의 희망이 생기려면 청년들이 (정치에) 들어가야 한다"며 "비례대표를 조금 더 나이를 내리자, 의무화하자"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젊은 사람이 경험하고, 어려움도 알고, 또 새로운 아이디어도 주고, 세대교체가 되어야 한다"며 "낡은 정치는 다 버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그냥 받아들이면 살고, 안 받아들이면 어차피 패망의 길로 가는 것"이라고도 말했습니다.

 

인 위원장은 비례대표 연령을 낮추는 데 대해 "토론하진 않았지만, 30~40대로 내려가야 한다"며 "나이의 한계 없이 똑똑한 사람이 많다. 젊은 사람들이 굉장히 불만이 많은데, 불만이 많으면 불만을 풀기 위해 젊은 사람이 무대에서 뛰게 해서 그 사람이 해법을 제시하게 하면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인 위원장은 또 친윤 핵심 의원들에게 불출마하거나 수도권 험지에 출마하라고 한 데 대해 "이순신 장군도 죽었기 때문에 영웅이 된 것이다. 4년 후에 출마할 수도 있는데 당과 나라를 위한 걸 왜 못하나"라고 꼬집었습니다.

 

이어 "어제 저녁에도 전화를 했다. 결단 내리라고"라며 "얘기하고 있다. 계속 할 거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강은아 기자

euna@ichannela.com

 

 

 

 

 


Articles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