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조준형) 바이든-카타르 국왕 통화…美 "인질석방 본궤도 복귀" ...[2023-11-26]

by viemysogno posted Nov 26,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연합뉴스

바이든-카타르 국왕 통화…美 "인질석방 본궤도 복귀"

 

 

조준형 기자 님의 스토리 • 7시간

 

 

(워싱턴=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25일(현지시간) 이스라엘과 하마스간 인질 석방 합의 이행이 한때 지체되자 이번 합의의 중재자인 미국과 카타르 정상이 전화 협의를 진행하며 대응에 나섰던 것으로 파악됐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날 타밈 빈 하마드 알 사니 카타르 국왕과 통화하며 인질 석방 이행의 지체 상황에 대해 논의했다고 에이드리언 왓슨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대변인이 밝혔다.

 

아울러 왓슨 대변인은 바이든 대통령이 이날 오전 내내 인질 석방 합의 이행 상황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다고 전했다.

 

 

 

두 정상의 통화 이후, 백악관은 카타르 측으로부터 인질 석방 합의가 정상적인 이행 궤도로 복귀한 사실을 파악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는 하마스가 인질 50명을 석방하고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인 수감자 150명을 풀어주는 조건으로 24일 오전 7시를 기해 나흘간의 일시휴전에 들어갔다.

 

25일 하마스가 이스라엘의 휴전 합의 이행에 문제를 제기하며 2차 인질 석방의 연기를 발표하면서 합의 이행이 일시 지연됐으나 카타르와 이집트가 중재에 나서면서 고비를 넘기게 됐다.

 

 

jhcho@yna.co.kr

 

 

 

 


Articles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