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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과 의견

 

 

 

전기자동차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고,

전기자동차에서 배터리의 비중이 매우 큽니다.

 

그런데 전기차용 배터리에는 삼원계와 LFP 배터리로 나뉘어 있고

삼원계와 LFP 배터리의 장단점이 두드러지는 측면도 있고요.

 

삼원계 배터리가 강한 한국에서는 LFP 배터리를 자꾸 평가절하하려는 움직임도 많지만,

LFP 배터리의 장점도 무시할 수만은 없고,

특히 화재안전성 같은 문제는 매우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여기서 자동차 업체들이나 배터리 업체, 혹은 반도체 업계는

이러한 서로 다른 유형의 배터리 간에 호환성을 유지하도록 해주는

변환 어댑터 같은 것을 개발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변환 어댑터는 비단 충전 관련해서만이 아니라

다른 유형의 배터리를 장착해도 차가 운영될 수 있게 해주면 좋습니다.

 

그러한 변환어댑터가 있다면

LFP 배터리가 장착되는 차량에서 삼원계 배터리를 쓸 수 있게 되고,

차량용 배터리 시장을 키울 수 있을 것이고,

전기차 시장도 확장될 수 있을 것입니다.

 

LFP 배터리를 쓰도록 제작된 차량에서

삼원계 배터리를 장착한다면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배터리 업체와 전기차 업체 모두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을 것이고,

차량용 배터리 시장이 활성화되면

전기차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수 있을 것이고,

수명 다한 전기차에서 배터리를 교체해서

쓰게 되는 방식을 촉진하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전기차의 배터리 교체를 용이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런 부분이 우리 자동차와 배터리 업계에서 선제적으로 이뤄진다면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우리 업체가 조금 더 유리한 입지를 구축하게 될 것입니다.

 

 

 ......   [2023-11-30]   IIS 지식정보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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