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권준수) '롤스로이스 가해자'에 마약 처방한 의사 구속 갈림길...환자 성폭행 혐의도 ...[2023-12-27]

by viemysogno posted Dec 27,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YTN

'롤스로이스 가해자'에 마약 처방한 의사 구속 갈림길...환자 성폭행 혐의도

 

 

권준수 기자

2023년 12월 27일 13시 09분 댓글

 

 

 

 

 

 

[앵커]

마약에 취한 채 20대 여성을 차로 들이받고 도주한 이른바 '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 운전자에게 마약류 약물을 처방한 혐의를 받는 의사의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경찰 수사 과정에서 이 의사는 마취 상태인 여성 환자들을 성폭행하고 불법 촬영한 혐의도 추가로 포착됐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권준수 기자!

 

마약을 처방한 의사, 어떤 혐의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은 겁니까?

 

[기자]

네,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해 영장실질심사를 받은 40대 의사 염 모 씨는 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 가해자에게 약물을 처방하고, 이 과정에서 진료기록을 허위로 기재한 혐의를 받습니다.

 

이후 사건이 알려지자 진료기록을 무단으로 삭제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염 씨는 오늘 법원을 나오면서 혐의를 인정하는지 묻는 취재진 질문에 죄송하다는 말만 남겼는데요.

 

 들어보겠습니다.

 

[염 모 씨 / 성형외과 의사 : (마약류 불법 처방한 혐의 심사에서 인정하셨습니까?) …. (사고 뒤 기록 삭제하신 것 맞나요?) …. (롤스로이스 사고 죄책감은 안 느끼시나요?) 느낍니다. 죄송합니다.]

 

염 씨는 경찰 조사 과정에서 또 다른 범죄 혐의도 포착됐습니다.

 

염 씨의 휴대전화를 포렌식 했더니 수면 마취 상태인 여성 환자 10여 명을 성폭행하고 이를 불법 촬영한 정황이 발견된 겁니다.

 

또 지난 10월 의사 면허가 정지된 후에도 서울 시내 다른 병원에서 진료 행위를 계속하는 등 무면허 의료행위를 벌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앞서 '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은 지난 8월, 마약에 취한 운전자가 20대 여성을 들이받고 도주하면서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피해 여성은 뇌사 상태에 빠진 뒤, 넉 달 만에 끝내 숨졌습니다.

 

이 사건으로 가해 운전자 신 모 씨가 재판에 넘겨졌고, 사건 당일 프로포폴 등 약물을 처방한 염 씨도 수사 선상에 올랐습니다.

 

[권나원 / 피해자 측 법률대리인 (지난 8월) : 압구정역 인근 모 성형외과 의사에 대하여는 치료 목적이 없음에도 신 씨에게 마약류를 투약한 마약류 관리법 위반, 진료기록부에 치료 목적 및 마약류 처방이나 투약과 관련하여 허위 기재를 한 의료법 위반 혐의로 고소하는 취지이고….]

 

염 씨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 여부는 이르면 오늘 오후 결정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YTN 권준수 (kjs819@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rticles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