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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해 위기로 유조선 부족 사태 촉발

 

 

3 시간 전

화학/석유 제품 유조선 Torm Thor의 이미지. - 스푸트니크 인터내셔널, 1920, 2024년 2월 26일

© 사진 : FleetM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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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티 반군이 미사일과 드론으로 홍해를 통과하는 이스라엘 소유 및 결박 선박을 표적으로 삼고 납치하는 작전은 주요 글로벌 해운 대기업에 영향을 미쳤다. 이들 중 일부는 전략적 통로를 통한 운항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고, 해운 보험료는 치솟았다.

 

바이든 행정부의 군사적 방법이 현재 진행 중인 홍해 위기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는 또 다른 증거로, 후티 반군은 또 다른 유조선을 표적으로 삼았다 토요일 아덴만에서 대함 탄도 미사일로. 미 중부사령부는 25일(현지시간) 미사일이 해상에 떨어졌으며 미국 기업 소유의 화학·석유제품 유조선 '토르'호에 피해를 입히지 않았다고 발표했다.

 

사건 당일 저녁, 미 중부사령부는 홍해 상공에서 편도 무인항공기(UAV) 2대를 격추했다.

 

예멘의 안사르 알라 운동(Ansar Allah movement) 군 대변인 야햐 사리(Yahya Saree)도 대함 미사일 아덴 만에서 미국 선박 Torm Thor를 향해 발사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미국과 그 동맹국들이 예멘의 후티 반군에 대한 공격을 감행했다, 18 개의 군사 목표물을 타격했다고 미국 국방부는 일요일에 밝혔다.

 

"국방부는 성명에서 "오늘 필요하고 비례적인 공격은 특히 후티 지하 무기 저장 시설, 미사일 저장 시설, 단방향 공격 무인 항공 시스템, 방공 시스템, 레이더 및 헬리콥터와 관련된 예멘의 8개 지역에 걸쳐 18개의 후티 목표물을 겨냥했다"고 밝혔다. 이어 미국, 영국, 호주, 바레인, 캐나다, 덴마크, 네덜란드, 뉴질랜드 등이 '후티 반군'에 대응해 공습을 감행했다고 덧붙였다 상업 및 해군 함정에 대한 공격 홍해와 그 주변 수로를 통과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 새로운 사건은 예멘 민병대와의 상황 해결에 대한 미국 주도의 접근이 얼마나 비효율적인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보인다. 예멘의 안사르 알라 운동은 미국의 파업에 굴하지 않고 해운과 보험회사에 이스라엘, 미국, 영국 계열 선박이 예멘 인근 해로를 통과하는 것을 금지한다는 공식 통보를 내렸다 스푸트니크에 말했다.

 

 

 

2017년 1월 3일, 예멘의 여러 도시에서 친정부군과 싸우기 위해 더 많은 전투원들을 전선에 동원하기 위해 수도 사나에서 열린 집회에서 새로 모집된 후티 반군이 군용 차량을 타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 스푸트니크 인터내셔널, 1920, 19.01.2024

분석

홍해 위기와 이란-파키스탄 침은 가자 전쟁에서 비롯된 것일까?

1월 19일, 18:48(GMT)

 

 

 

그 결과 글로벌 공급망을 혼란에 빠뜨리고 운송 비용을 상승시킨 해운 위기가 발생했습니다.홍해 항로는 일반적으로 전 세계 해상 무역의 15%를 차지합니다. 그러나 후티 반군의 표적이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중해와 홍해를 연결하는 수에즈 운하에서 물동량을 빼고 대신 아프리카 끝으로 경로를 변경했다. 여행 시간이 길어지면서 아시아와 유럽 간 교역료가 더 비싸졌고, 유럽의 인플레이션 영향이 다가오고 있다는 경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 세계 석유 무역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문제가 표면화되었는데, 그것은 바로 유조선 부족입니다.

 

상업용 컨테이너 선박은 후티 반군의 공격 위험에 가장 먼저 대응하고 무역로 전환의 필요성을 인정했다. 그러나 미군과 영국군이 홍해 사건을 진압하기 위해 예멘을 폭격하기 시작하자 석유 및 연료 유조선의 많은 글로벌 소유주들도 마찬가지로 이 지역을 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Banchero Costa 해운 서비스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에 노후화된 선단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초대형 유조선은 2척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되며(거의 40년 만에 가장 낮은 수) 용량 부족이 심각하게 느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조선의 가용성이 줄어드는 것을 보여주는 차트의 스크린샷. - 스푸트니크 인터내셔널, 1920, 2024년 2월 26일

유조선의 가용성이 줄어드는 것을 보여주는 차트의 스크린샷.

© 사진 : banchero costa

 

2025년에는 5척의 새로운 초대형 유조선만 인도될 예정이며, 이는 2022년에 선단에 합류한 42척에 비해 눈에 띄게 감소한 것입니다.

 

"유조선 시장, 특히 원유 유조선의 상황은 타이트하다"고 반체로 코스타의 리서치 매니저인 엔리코 파글리아(Enrico Paglia)는 말했다. 그는 앞으로 상황이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예멘 북부와 서부의 대부분을 장악하고 있는 후티 반군은 2023년 11월 가자지구에서 군사 행동을 중단할 때까지 이스라엘과 관련된 모든 선박을 공격하겠다고 맹세했다. 이로 인해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은 다국적 사업장 창설 홍해에서 항해를 확보하기 위해. 이후 미군과 영국군은 반군의 상선 공격 능력을 약화시키기 위해 후티 반군 진지에 대한 대대적인 공격을 감행했다.

 

그러나 최근 보도에 따르면 바이든 행정부 관리들조차 실효성에 대한 의문 제기 홍해에서 서방 상선과 해군 선박의 운항을 막으려는 시도를 계속하는 후티 반군을 다루기 위해 그들이 선택한 접근 방식입니다.

 

2021년 3월 23일 마리브 주 상공에서 후티 반군의 대공 미사일이 미국 MQ-9 리퍼 드론을 타격하는 영상 - Sputnik International, 1920, 19.02.2024

후티, 홍해 위기 고조로 두 번째 미국 리퍼 드론 격추

2월 19일, 12:05 GM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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