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S Opinion] 젠슨황 엔비디아 CEO와 리사 수 AMD CEO가 2024년 내에 AI PC의 등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매우 흥미로운 내용입니다 [2024-03-08]

by viemysogno posted Mar 08,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리사 수 AMD CEO, “(AI PC가 보급되는) 2024년은 AI 기술 채택을 위한 중요한 해”

 

----------------------------------------------------------------------------------------------------------------------------------

 

 

 

올해 AI PC가 등장할 것이고, 또한 PC용 AI 기술들이 논의되고 등장할 수 있는 듯 합니다.

 

이렇게 되면 그간 오랫동안 침체를 겪었던 PC 시장이 부흥할 수 있고,

따라서 PC 침체기 또한 정체되었던 인텔이나 AMD 가 다시 살아날 수 있을 지도 모릅니다.

 

물론 인텔이나 AMD 사가 PC를 위한 AI 칩이나 기술 등을 잘 내고

PC에 얼마나 AI 혁신을 가져오느냐가 중요한 과제일 것이고요.

 

지금 AI는 서버 상에 머물러 있지만,

삼성 휴대폰이 AI를 내세우고 있고,

이런 추세로 보면 곧 PC에서도 AI 혁신이 일어날 것은 시간 문제입니다.

 

리사 수 AMD CEO는 PC에서의 AI 혁신을 선언하고 있네요.

AMD가 AI PC 기술을 먼저 내놓을 수 있을까요? 

 

얼마나 혁신적인 AI PC를 내놓을 수 있을지 주목되고,

또 PC 산업을 얼마나 다시 부흥시킬 수 있을지도 매우 기대됩니다.

 

AMD와 인텔의 빅매치가 곧 다시 시작되나요?

올해는 매우 흥미로운 IT 전성기가 다시 찾아올 수도 있겠습니다.  

 

 

 

 ......   [2024-03-08]   IIS 지식정보네트워크.                                 

 

 

 

 

 


 

 

 

서울신문

AI 반도체 ‘큰 손’ 엔비디아 젠슨 황 “AI PC 30년 만에 온 혁명적 변화”

 

 

김헌주 기자 님의 스토리 •

10시간

 

 

“인공지능(AI) PC는 30년 만에 온 혁명적 변화입니다.”

 

AI 반도체 시장의 ‘큰 손’으로 부상한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는 “PC의 위대한 르네상스가 시작됐다”며 AI PC는 윈도 95 이후 가장 큰 변화라고 평가했다.

 

황 CEO는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치안 엑스포에서 열린 휴렛팩커드(HP)의 파트너 행사 ‘앰플리파이 파트너 콘퍼런스’(APC)에 연사로 나와 “31년간 정보기술(IT) 기업의 최고경영자로 다양한 형태의 변화에 직면했다”면서 “PC가 지식을 습득하는 데 가장 영향력 있는 수단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검정 가죽 재킷을 입고 무대에 오른 그는 “가속 컴퓨팅 기술(하드웨어 추가로 작업 속도 개선)로 컴퓨터의 효율이 10∼15배 올랐다”면서 “(생성형 AI 구축에 쓰이는) 데이터센터 현대화 기술을 PC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진단했다.

 

황 CEO는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등을 컴퓨터가 데이터 형태로 인식할 수 있게 된 것에 의미를 뒀다. 그는 “과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거나 콘텐츠를 제작하려면 (프로그래밍 언어인) C나 베릴로그, C+를 배웠어야 했다”면서 “이제는 사람의 언어로 동료에게, 대규모언어모델(LLM)에, AI에 지시하기만 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Fullscreen button

엔리케 로레스 HP 최고경영자(CEO)와 화상으로 참석한 리사 수 AMD CEO. 라스베이거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엔리케 로레스 HP 최고경영자(CEO)와 화상으로 참석한 리사 수 AMD CEO. 라스베이거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 제공: 서울신문

 

 

화상으로 행사에 참석한 리사 수 AMD CEO도 AI PC가 기술의 민주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봤다. 그는 “AI는 지난 반세기를 통틀어 가장 중요한 메가 트렌드”라면서 “사람들은 AI에 대해 들어봤고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것도 알지만 실제 무엇을 해야할지 모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AI PC가 보급되는) 2024년은 AI 기술 채택을 위한 중요한 해”라면서 “AI가 모든 영역에서 생산성을 높이고 창의력을 증진한다는 점을 알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HP는 인텔과 AMD의 차세대 AI 프로세서를 탑재한 업무용 PC 라인업과 중소기업 특화 레이저 프린터, 워크포스 플랫폼 ‘WEX’를 공개했다. 알렉스 조 HP 퍼스널시스템 부문 사장은 “AI를 사용하지 않는 기업은 AI를 사용하는 기업으로 대체되기 마련”이라면서 “지금이 바로 AI를 도입해야 할 시점”라고 말했다.

 

 

 

 

 

 


Articles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