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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동력계는 대부분 외부에서 구매하고 배터리, 모터, 전기 제어는 기본적으로 표준화된 제품을 구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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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S Figure Out]  중국 전기차 산업은 표준화된 부품 체계를 이미 구축해 놓고 있습니다. 

 

: 중국 전기차 시장이 과열 양상으로 흐르다가 지금 일부 업체가 도산했다는 기사인데,

중요한 것은 중국의 전기차 주요 부품들이 표준화되어 있다는 사실입니다.

 

핵심 부품이 표준화되어 있고, 이에 핵심 부품을 자체 개발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전기차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인데,

 

바꿔생각해 보면, 이는 중국의 전기차 기술과 시장이 그만큼 체계적으로 잘 발달해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고 봅니다.

보통 세계적으로 자동차 완성차 업체들은 예전 엔진 시절부터 있엇던 회사들이고

그 때의 구형 자동차 시스템을 바탕으로 이를 기술적으로나 생산 체계상에서 변형하고

전기차를 만들어, 부품 간의 완벽한 일체성이 많이 떨어진다고 들었는데,

중국 자동차 산업은 표준화된 부품, 기술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이네요.

 

물론 그로 인해 너무 만들기 쉬우니 과잉 경쟁으로 흘렀고

그래서 지금 산업계의 구조조정이 있는 상태인가 본데요,

어떻든 이는 중국 자동차 산업이 전기차에서 얼마나 체계적으로 발달하고 있는지

말해 주고 있습니다.

 

우리 자동차 기업도 전기차에서 표준화된 체계를 잘 정비해야 할 것입니다.

 

 

 

 

 ......   [2023-06-07]   IIS 지식정보네트워크.                                       

 

 

 

 

 

 


 

중국 전기차 줄도산 (KBS_312회_2023.06.03.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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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5,485회  3시간 전 최초 공개  #특파원보고세계는지금 #세계는지금 #국제시사

 

 

◼︎ 중국이 올해부터 전기차 보조금 지급을 중단하고 테슬라가 잇따라 가격 인하에 나서면서 중국 전기차 업체의 수익성이 악화하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중국의 핵심 차세대 산업으로 부상한 후 중국 안팎의 수많은 업체가 시장에 뛰어들면서 ‘레드오션’ 양상이 펼쳐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 가운데 자금력이 약하거나 판매량이 떨어지는 업체가 잇따라 사업 포기를 하면서, 중국 전기차 시장이 일대 구조조정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파원보고세계는지금 #세계는지금 #국제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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