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시진핑 "위대한 꿈 실현하기 위해서는 위대한 투쟁 해야"
박종국 - 어제 오후 8:55
(선양=연합뉴스) 박종국 특파원 =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위대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위대한 투쟁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베이징 전시관 방문한 시진핑
© 제공: 연합뉴스
30일 중국 관영통신 신화사에 따르면 시 주석은 다음 달 1일 발간될 중국 공산당 이론지 치우스(求是) 19호에 실릴 기고문에서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목표에 근접했고, 실현할 수 있는 자신감과 능력을 갖췄다"며 이렇게 말했다.
시 주석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꿈은 절대 가볍게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다"라며 "당 전체가 더욱 막중하고 힘겨운 노력을 할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위대한 투쟁과 위대한 공정(工程), 위대한 사업, 위대한 꿈 등 '4가지 위대'를 추진해야 한다며 "인민이 도전에 대처하도록 이끌기 위해서는 당이 단결해 새로운 역사적 특징이 많은 위대한 투쟁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중대한 도전에 대응하고 위험을 막아내며, 저항을 극복하고, 모순을 해결해야 한다"며 "장기적이고 복잡하며 힘겨운 위대한 투쟁의 역사적 특성을 충분히 인식해 투쟁 정신을 발양하고, 능력을 키워 승리를 쟁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위대한 꿈의 실현을 위해서는 당이 추진해온 새로운 당의 건설이라는 위대한 공정이 필요하다"며 "당의 순결성과 건강을 해치는 독소를 제거하고 당의 정치적 영도력, 사상의 인도력, 군중 조직력, 사회 호소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시 주석은 "폐쇄되고 경직된 낡은 길도, 내걸었던 기치를 바꾸는 사악한 길도 가지 않으며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켜야 한다"며 "영도 핵심을 공고히 하고 힘을 모아 중국몽을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고문은 시 주석의 3 연임을 확정할 제20차 중국 공산당 대표 대회(당 대회·10월 16일 개막)를 보름 앞둔 시점에서 발표됐다.
pjk@yna.co.kr